『 내가 · 살아가는 · 방법 』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본문

Performance Art/Review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Dragon]태리 2011. 5. 29. 00:30
반응형


장 르 : 라이센스 뮤지컬

장 소 : 충무아트홀 대극장

일 시 : 2011.03.28 오후 8:00

시간 : 160분









작품 감상


기대와 달리 실망한 작품 중에 하나다. 그 전 주에 아이다를 보고와서 그런지 비교가 되지 않을 수 없었다.

일단 무대... 성남아트센터에 비해 너무 차이나게 좋지 않았다. 특히 사운드는 쉽게 비교될만큼 좋지 않았다. 사운드는 뮤지컬에 있어서 생명이다. 그런데 그게 좋지 않아 감흥이 반감되었다. 특히 무대 세트의 활용보다는 프로젝터로 화면을 영사하여 보여주는 것이 대부분이 었기에 역동적이지 않아  더더욱 비교되었다.

둘째 배우... 엄기준과 화음을 이루어야 할 최현주의 노래가 너무 좋지 않았다. 노래를 하는 건지 흐느끼는건지 대사 전달력도 떨어지고 보는 내내 혼란 스러웠다. 물론 이날 엄기준은 나쁘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다. 그렇다고 뮤지컬에서 남자 배우 단독으로 극을 이끌어 가는것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셋째 스토리... 다 그렇다치고 시작하자마자 줄거리를 약 3~5분정도 설명을 하고 시작하니, 화면에 프로젝터로 쏜 글씨를 읽느라 벌써부터 지치기 시작했다. 극을 보면서 줄거리를 이해하는게 아니라 억지로 이해해주세요 하는것 같았다.

위의 세가지를 제하고 조연들의 연기는 볼만 했다. 특히 김성기, 최민철의 연기는 좋았고, 재미도 있었다.

인터미션 후 2막이 시작되자 카니발의 행진이 객석 출입구에서 부터 시작하여 관객들을 향해 쏟아지고, 내 앞에서 잠깐 멈춰서 계속 춤추다가 무대로 들어갔는데 다소 임팩트가 부족해 보여 아쉬웠다. 차라리 내가 악평을 쏟아내었던 더콘보이쇼에서 폭탄들고 관객석을 이리저리 휘젖고 다녔던 배우가 더 인상에 남는다.

난 이 뮤지컬이 좋았다고 느낀 건 집에 돌아와서 OST를 다른 배우가 부른 것을 듣고 나서다. OST 앨범에는 야속하게도 최현주가 부른 곡은 들어있지도 않다. 하지만 다른 배우들의 노래가 더 귀에 잘 들어오는 것은 어쩔 수 없나보다.

주위의 다른 아이들이 본 다른 배우들의 몬테크리스토는 아무래도 더 재밌었던 것 같다. 한참을 얘기하는걸 보니...


순수하고 정직한 선원 에드몬드 단테스는 고향 마르세유에서 아름다운 여인 메르세데스와 약혼식을 올리고 있을 때, 유배 중인 나폴레옹의 밀서를 전달하려 했다는 혐의로 누명을 쓰고 체포된다.

메르세데스를 사랑하는 에드몬드의 친구 몬데고, 에드몬드의 무죄를 덮어버리는 검사 빌포트, 에드몬드가 선장이 되는 것을 시기하는 당글라스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어두운 비밀을 공유하는 공모자가 된다.

감옥에서 세월을 보내던 에드몬드는 세계적인 성직자 파리아를 알게되고, 그와 함께 탈출 계획을 세우며 파리아 신부에게 철학, 외국어, 수학, 정치, 검술 등 여러 학문과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배워 익힌다.

에드몬드에게 몬테크리스토 섬의 비밀을 알려준 파리아 신부는 탈옥의 마지막 순간에 함께 탈출하지 못하고 감옥에서 죽는다. 신부의 죽음을 이용해 탈옥에 성공한 에드몬드는 새로운 운명의 시작을 위해 자신을 '몬테크리스토 백작'이라 바꾸고 자신의 인생으르 빼앗아 간 사람들에게 복수를 계획한다.

복수를 위해 치밀한 계획을 짠 에드몬드는 막대한 재산을 이용해 프랑스 귀족 사고계에 자연스럽게 접근해 자신을 모함한 원수들을 차례차례 파멸시키는데...
에드몬드 단테스 / 몬테크리스토 백작 역 엄기준  
메르세데스 역  최현주  
몬데고 역 최민철  
아베 파리아 역 김성기  
빌포트 역 조순창
당글라스 역  장대웅  
루이자 역 김영주
알버트 역 김대현  
발렌타인 역 이미경
모렐 역 이지수
자코포 역 김철무
제작 EMK뮤지컬컴퍼니
주최 SBS, 충무아트홀, EMK뮤지컬컴퍼니
주관 떼아뜨로
   투자              이수창업투자, 센브리지
   협찬              내일여행
[펌] 플레이DB - 줄거리 및 출연진/제작진

커튼콜 영상

 


옥주현 하이라이트 영상 (차지연껀 없네요...)

반응형

'Performance Ar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극] 트루웨스트  (0) 2011.05.29
[연극] ROOM No.13  (0) 2011.05.29
[연극] 라이어3탄  (0) 2011.05.28
[뮤지컬] 아이다  (0) 2011.05.21
[뮤지컬] 오디션  (1) 2011.05.21